◆소문만 무성했던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 지원'의 진실은? 

S10은 블록체인 키스토어를 탑재했다? 가상화폐 거래를 지원한다? 공개 전부터 관심을 모았던 S10의 블록체인·가상화폐 지원설은 반은 맞고 반은 틀렸다. 

체험존에서 살펴본 S10엔 블록체인과 가상화폐를 지원하는 앱은 보이지 않았다. 삼성전자 측 설명에 따르면 관련 기능은 '내재화'돼 있다. S10에는 '생체 인식 및 보안' 메뉴 속에 삼성 블록체인 키스토어가 들어있다. 블록체인 키스토어는 가상화폐를 보관하는 '지갑'에 해당되는 것으로 거래를 위한 기본적인 장치다. 삼성은 블록체인이나 가상화폐 거래 시장에 직접 뛰어들기 보다는 관련 업체들이 개발한 디앱(DApp)을 위한 기반 기술을 제공한다는 입장이다.  

삼성 블록체인 키스토어는 자체 모바일 보안 플랫폼인 '삼성 녹스(Knox)'에서 구현된다.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서비스들의 개인 키(private keys)를 삼성 녹스와 함께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삼성 블록체인 키스토어'를 탑재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블록체인이나 가상화폐 관련 업체들이 앱을 개발해 스마트폰을 통해 지원하려면 키스토어가 지원되어야 하기 때문에 관련 기술을 탑재했다"고 설명했다.  

출처- http://news.mtn.co.kr/newscenter/news_viewer.mtn?gidx=2019022317484850061